Xbox 360: 콘솔 게임의 혁명

크리스마스에 ‘새로운’ 닌텐도 8비트 게임기나 세가 시스템을 손에 넣은 아이들이 불우한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이었고 아타리가 이웃 플레이메이트를 소유하고 있는 것을 불태운 것은 그리 오래 전 일이 아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슈퍼 닌텐도, 세가 제네시스, NES의 터보그래픽스 16이 모두 열광의 도가니가 온라인바카라 됐다. 이제 20대라면 누구나 닌텐도 64와 세가의 드림캐스트 시스템의 플레이성과 그래픽 디스플레이의 놀라운 진보, 그리고 더 최근에는 (5년 전만 해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닌텐도의 게임 큐브, 소니의 플레이 스테이션의 등장에 감명을 받은 기억이 난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지난 20년 동안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팩맨, 칼가, 트론 같은 오리지널 아타리 게임에서 화면상에서 느리게 움직이는 거의 알아볼 수 없는 형태에서부터 Xbox와 플레이 스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Tomb Raider, Spinter Cell, Tekken의 매우 생생하고 실제와 같은 그래픽에 이르기까지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이제 크리스마스인 2005년에 맞춰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360의 도입으로 비디오 게임 패권을 위한 계속되는 경쟁에서 다음 행보를 보였다. 결과는 실로 경이롭다.

Xbox 360은 모든 비디오와 마찬가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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